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식약처 "크릴오일 전량 회수 폐기"

핫이슈

by zmsskan 2020. 6. 10. 07:10

본문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는 홈쇼핑·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판매되고 있는 ‘크릴오일’ 41개 제품을 수거해 검사한 결과 12개(29%)에서 항산화제인 에톡시퀸 등이 초과 검출됐다고 9일 밝혔다. 식약처는 12개 제품을 전량 회수·폐기하고 제조·수입·유통 업체에 대해서는 수사를 의뢰한다는 방침이다.

크릴오일은 남극해에 주로 서식하는 크릴새우에게서 추출한 기름으로, 최근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고 체중 감량이 도움이 되는 건강 다이어트 식품으로 알려져 인기를 끌었다. 식약처는 이에 지난 4월 “크릴오일은 건강기능식품이 아닌 일반식품이므로 질병 예방‧치료 효과 등을 표방한 허위·과대 광고에 현혹되지 말아달라”고 당부한 바 있다.

에톡시퀸 성분은 크릴새우 등이 먹는 갑각류·어류 사료에 산화 방지 목적으로 사용 가능하지만 당국은 식품 섭취 단계에서 잔류량을 0.2㎎/㎏ 이하로 규제하고 있다. 하지만 시중에 유통 중인 5개 제품에서는 에톡시퀸 검출량이 0.5~2.5㎎/㎏ 수준으로 검출됐다. 특히 네이처비에프에서 제조·판매한 ‘슈퍼쎈 크릴오일’ 제품에서 에톡시퀸 2.5㎎/㎏ 검출됐다. 나머지 7개 제품은 추출용매로 사용 금지된 초산에틸·이소프로필알콜·메틸알콜 성분이 검출되거나, 헥산·아세톤이 기준치 이상 나온 경우였다.

 

우리들의 인식이 바뀌어야 한다. 많은 사람들이 식품이나 건강식품을 단순히 건강을 보조 하는 식품으로 생각하지 않고 만병 통치 약으로 생각하는 것이 문제이다. 물론 식품을 파는 업체에서 과장 광고 하는 것도 있지만 국민들이 이 업체들이 더 이상 과장 광고를 할 수 없도록 높은 의식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 식품은 식품이라는 인식을 가지기 바란다. 

 

 

[핫이슈] - 토스 뚫렸다. 나도 모르게 200만원 빠져나가

 

토스 뚫렸다. 나도 모르게 200만원 빠져나가

8일 저녁 온라인 금융 서비스 '토스' 회원을 탈퇴하는 움직임이 이어지고 있다. 이날 오후 8시부터 방송된 JTBC 뉴스룸에서 '1700만 가입 '토스' 뚫렸다…"나도 모르게 200만원 빠져나가"'라�

cdyeo2005.tistory.com

 

 

마지막 찬스, 늦기전에 잡으세요

 

 

2020년 여름 맞이 대 특가 이벤트!

 

podgate.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