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영향력을 얻는 4가지 방법(1)

리더쉽

by zmsskan 2020. 4. 5. 11:45

본문

1. 부정적인 말을 하지 말라

 

총선을 앞 두고 있는 후보들에게 있어서 가장 조심해야 할 것은 말이다. 왜냐하면 그들의 말 한마디가 당낙을 좌우 할 것이고 그들의 인생을 좌우 할 것이기 때문이다. 우리는 지난 시간 동만 말 한마디를 잘 못해서 어려움을 당하는 정치인들을 많이 보아 왔다. 그 말 때문에 국민들의 외면을 당하는 지도자들도 많아 보았고 지금도 보고 있다. 화가 났을 때나 피곤할 때는 특히 말을 조심해야 한다. 불친절한 말이나 비판적인 말을 자제 할 수 있는 사람은 이미 자기 통제의 최고 수준에 오른 사람이다.  일반적인 사람들은 행동을 삼가기 위해서 따를 만한 본보기가 없다면 쉽게 동료들에게 불만을 떠트린다. 그럴 경우 우리는 따를 만한 새로운 모델을 찾아야 한다. 자신과의 싸움에서 이기고, 자신의 동기를 바르게 하고, 안목과 자기 통제력을 잃지 않고, 충동적인 말을 삼가하고 화를 내지 않는 법을 배운 사람들의 영향력은 점점 커질 것이다.

 

2. 다른 사람에게 인내하라

 

사람이 스트레스를 받으면 초조하게 된다. 초조하게 되면 마음에 불안이 생기고 그러다보면 자신이 원하지 않았던 말을 하게 된다. 혹은 갑자기 기분이 상하게 되면 솔직한 비판이나 판단, 거부 의사 등을 적절히 표현하기보다는 감정을 폭발시키거나 돌발 행동을 하게 된다. 하지만 이런 행동을 통해서 얻을 수 있는 것은 나쁜 감정과 뒤틀린 인간 관계 분이다. 이에 반해 인내심은 우리가 가진 믿음과 희망, 지혜와 사랑을 보여는 좋은 수단이다.

 

인내심은 적극적인 정이기도 하다. 무관심이나 억지 수용, 자포자기와는 근본적으로 다르다. 인내란 감정적으로 근면한 것을 말한다. 단계적인 과정과 자연의 성장 사이클을 현실로 받아들인다. 우리는 인생을 살면서 인내심을 발휘 할 수 있는 많은 기회를 가진다. 그 때 인내심을 발휘하게 되면 그 사람의 영향력이라는 선물을 얻게 된다. 

 

3. 익명으로 봉사하라

 

익명으로 남들을 위해 좋은 일을 하면 자신의 내면적 가치 의식과 자부심이 증가하게 된다. 뿐만 아니라 명성이나 보상을 기대하지 않고 봉사를 하게 되면 다른 사람들의 가치에 대한 통찰력도 갖게 된다. 사심없는 봉사 활동이야말로 남들에 대한 영향력을 증가 시킬 수 있는 가장 강력한 방법이다. 외국의 많은 사례에서 보듯이 세계 부자의 순위를 다투는 사람들이 자신의 재산을 사회에 기증하고 그 돈은 이 땅에서 어려움을 당하고 고통 당하는 사람들을 섬기는 분들을 보라 그분들의 영향력은 얼마나 큰가? 이러한 사실이 익명의 봉사가 얼마나 영향력을 갖는지를 보여 주는 좋은 실례이다. 

 

4. 다른 사람에게 한 약속을 지켜라

 

우리는 결심과 약속을 하고 또 그것을 지킴으로 다른 사람들에게 영향력을 행사 할 수 있다. 더 낫게 행동하기 위해 우리는 여러가지 약속을 해야 한다. 하지만 지키지 못할 약속은 절대로 해선 안된다. 약속을 하고 그것을 지킬 수 있는 능력은 바로 우리 자신에 대한 믿음과 우리 자신의 성실을 말해 주는 척도가 된다. 

'리더쉽'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향력을 향상 시키는 4가지  (18) 2020.04.09
영향력을 얻는 4가지 방법(2)  (12) 2020.04.06
지도력을 향상 시켜주는 10가지  (9) 2020.04.04
지도자의 유형 3가지  (3) 2020.04.03
인생을 망치는 7가지  (15) 2020.04.02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