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영향력을 얻는 4가지 방법(2)

리더쉽

by zmsskan 2020. 4. 6. 06:33

본문

 

1. 통제 가능한 것에 집중하라

 

사람은 자신의 능력 중에 통제가 가능한 것이 있고 통제가 되지 않는 것이 있다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그 다음 우리는 통제가 가능한 것들에 자신의 노력을 집중해야 한다. 통제가 되지 않는 것에 자신의 노력을 집중하는 것은 비효율적이다. 직접적인 통제가 가능한 문제들 즉 자신의 태도와 관계되는 문제들은 행동 방식과 사고 방식 등 우리의 습관을 바꿈으로서 해결 될 수 있고 간접적인 통제가 가능한 문제들 즉 다름 사람의 행동과 관계되는 문제들은 우리가 영향력을 행사하는 방법을 바꿈으로서 해결 될 수 있다. 

 

2. 사랑의 법칙을 실천하라

 

사람들의 내면은 극히 연약하다. 사람들의 눈에는 강하게 보이는 사람들이 많이 있지만 실제로보면 강한 것처럼 행동하는 사람일수록 더 연약하고 부드러운 경우가 많다. 우리의 가슴으로 그들에게 귀을 기울인다면 우리는 그들이 말하는 진정한 소리를 들을 수 있을 것이다. 우리는 무조건적인 사랑을 보여 줌으로서 그들에게 대한 영향력을 증대 시킬 수 있다. 사랑은 그들에게 사회적 규범에 따라 행동하거나 다른 이들과 비교됨 없이 내면이 안정감과 자신에 대한 가치 의식을 심어 주기 때문이다.

 

3. 타인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가정하라

 

악의를 가정하고 행동하기 보다는 선의를 가정하는 것이 좋은 결과를 가져온다. 우리가 남들이 나듬대로 모두 최선을 다하고 싶어하고 또 그렇게 노력하고 있다는 가정을 하면 강력한 영향력을 행사 할 수 있고, 그들에게 최선을 이끌어 낼 수도 있다. 우리가 다른 사람들을 분류하고, 범주화하고, 판단하고, 평가하려는 경향을 보이게 되는 것은, 복잡하고 끝없이 변하는 현실에 대한 우리 자신의 불안감과 좌절 의식의 반영일 뿐이다. 모든 사람은 다양한 즉면을 지니고 있고 그에 따른 잠재력도 다양하다. 그들이 최선하고 있다고 가정할 때 영향력은 극대화된다.

 

4. 먼저 이해하도록 노력하라

 

사람과 사람 사이에 있어서 다른 사람에게 많은 말로 설득하려고 하기 보다는 먼저 타인의 말을 경청하는 것이 중요하다. 경청한 다름 이해 시키려고 해야 한다. 다른 사람과 대화할 때에는 그에게 완전한 주의를 기울이면서 그와 완전히 함께 있어야 한다. 그리고 그에게 공감할 수 있어야 한다. 공감이란 상대방의 관점에서 바라보는 것, 즉 잠시동안 그 사람의 신발을 신고 걸어 보는 것을 말한다. 먼저 이해하려고 하면 영향력이 커지게 된다. 

 

 

 

'리더쉽'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극복해야 오류 할 3가지  (14) 2020.04.10
영향력을 향상 시키는 4가지  (18) 2020.04.09
영향력을 얻는 4가지 방법(1)  (16) 2020.04.05
지도력을 향상 시켜주는 10가지  (9) 2020.04.04
지도자의 유형 3가지  (3) 2020.04.03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