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영향력을 향상 시키는 4가지

리더쉽

by zmsskan 2020. 4. 9. 00:38

본문

 

1. 칭찬하라

 

우리들 대부분은 칭찬에 인색하다. 칭찬보다는 비난하는 것을 잘한다. 남들이 잘하는 것보다는 남들이 하지 못하는 것과 결점을 찾는데 익숙하다. 칭찬에 인색한 사람은 영향력을 얻기 어렵다. 우리는 다른 사람의 허심탄회 하고 솔직한 표현과 질문에 대해 벌을 주고, 질책하고 비판하고 얕잡아 봄으로 상대방을 당황하게 한다. 그러면 상대방은 자신을 위장하고 옹호하는 법을 배우게 되고, 애써 질문하는 것을 피할 것이다. 솔직한 대화를 가로 막는 최대의 장벽은 비판하고 판단하는 것이다. 

 

2. 반응하라

 

조선시대의 선비들은 자신들의 감정을 표현하지 않는 것을 큰 미덕으로 여겼다. 감정을 표현 하는 것을 경박한 것처럼 생각했다. 시대가 많이 흘렀지만 아직도 이런 사고 방식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있다. 이는 어리석은 행동이다. 대화를 할 때 자기 내면의 감정을 투명하게 내비치 자신이 상대방을 이해하고 있다는 반응을 보여야 한다. 그러면 세가지를 얻을 수 있다. 첫째 당신의 이해가 증대괴고, 감정의 문제들이 선명하게 된다. 둘째 새로운 용기를 얻고 성장을 기대할 수 있다. 셋째 상대방과의 인간관계에서 진정한 자신감을 구축할 수 있다. 타인을 깊이 이해하려고 하면 기대 했던 이상의 효과를 얻게 된다.

 

3. 용서를 구하라

 

사람이 누가를 용서하는 것이 어려운 만큼 다른 사람에게 용서를 구하는 것도 어렵다. 어떤 사람은 용서를 구하기 보다는 죽음을 선택하는 사람도 있다. 용서하고 용서를 구하는 것은 이렇게 어려운 것이다. 사람들은 인간관계에서 깊은 상처를 입게 되면 뒤로 물러서서 마음을 닫다 버리고 우리에 대하며 마음의 장벽을 쌓기 시작한다. 이 장벽을 허물 수 있는 유일한 수단은 용서를 구하는 것 밖에 없다. 이 장벽은 물질로나 선물이나 다른 어떤 것으로도 허물 수 없다. 우리가 자신의 실수를 솔직하게 인정하고 사과한 후 용서를 구하는 것 뿐이다. 

 

4. 전진하라

 

어떤 사람들은 다양한 분야에 다양한 사람들과 다양한 활동을 하는 사람이 있다. 이들은 자신의 업무나 지역 사회의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 하면서 깊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그런데 정작 자신과 가장 가까이 있는 배우자와는 깊이 있고 의미 있는 관계를 형성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배우자와 깊이 있고 의미 있는 관계를 발전시키기 위해서는 다른 어떤 활동보다 고결한 성품과 겸손과 인내심이 필요하다. 이는 결혼 한꺼번에 해결되지 않는다. 그렇기 때문에 한 걸음씩 전진해 나가야 한다. 아무리 영향력이 있는 사람도 배우자에게 지지를 받지 못한다면 그의 영향력이란 것은 허물 뿐인 것이 될 것이다. 

'리더쉽'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극복해야 오류 할 3가지  (14) 2020.04.10
영향력을 얻는 4가지 방법(2)  (12) 2020.04.06
영향력을 얻는 4가지 방법(1)  (16) 2020.04.05
지도력을 향상 시켜주는 10가지  (9) 2020.04.04
지도자의 유형 3가지  (3) 2020.04.03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